안녕하세요.  여행을 가다입니다. 오늘부터 조금씩 별거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고 현재 실천중인 매수에서

그래도 이건 봐야한다는 생각으로 필요한 주식 상식을 간단하게 적어보려고합니다. 

그럼 오늘은 ROE. 자기자본 이익률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ROE( return on equity ) 자기자본 이익률입니다.

투자한 내자본이 얼마나 이익을 냈는지 나타내는 것입니다. 기업이 자본을 활용해(자기. 주주) 1년동안 얼만큼 벌어들렸는지 나타내는것.  roe가 10%로면 10억투자 1억 20%면 10억 투자 2억을 난타낸다.

그러니까 roe가 높으면 좋은 주식!예전에 주식을 살때 이런 것 안보고 산적이 많습니다. 흐름이야! 가는거야!

그래서 솔직히 번적도 있습니다.  제약주식 같은 경우 대분분.. 재무를 보지 않으니.. 후.. 

roe가 높으면 자기자본에 비해 수익을 낸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높으면 좋은겁니다. 찾기가 어렵습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주가수익비율

 

간단하게 말해서 PER은 시장에서 매매되는 회사의 주식 가격을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값. 

한주에 천원 하는 주식이 1년에 주당 100원의 순이익을 내면 PER은 10. 그렇게 생각하면 낮을 수록 좋은거 아닌가?

한번더 한주에 50000원 하는 주식 1년에 주당 5000원의 순이익을 낸다면 RER은 10. 

자 한번더 해봅시다. 한주에 1000원입니다 근데 주당 순이익이 1원  그렇다면 퍼는?1000. 오호..

PER이 낮은게 좋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는 하도 요동치는 것이 많아서 정확하게 적용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ROE와 이 회사의 방향성을 보고 매수를 합니다.

 

 

지금부터 장기로 매수하려는 종목이 두가지가 있는데..  고민입니다.. 분할매수를 하려고합니다.

보시는 것들 있으면 꼭 한방에 가지마시고 분할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