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을 가다입니다. 이번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바다유터 채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바다유터 채비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 일반 적으로 하시는 바다 찌낚시랑 다르다고 보시면됩니다. 부담스럽게 엄청 좋은 낚시대를 사용 할 필요는 없고 릴 또한 적당한 거 사시면됩니다.

이건 저의 기준이고 제가 생각하는 기준입니다. 그러니 고수분들은 지나기시고 초보분들만 보시고 가시면됩니다.

그럼 제가 사용하고 있고 주로 사용하는 낚시대 와  채비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낚시대-  저는 루엇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찌낚시대가 너무 싼걸 삿더니 몇년사용하니 못쓰게 됐습니다.

루엇대(빅소드 a2)

제가 사용하는 빅소드a2입니다. 이 낚시대를 싫어 하시는 분들은 유리검이라고 하시는데..;;  제가 봤을 때는..  절대 아니여서.. ㅋㅋ  저는 이 낚시대로 광어도 끄집어내고 우럽도 끄집어내고 갯바위에서 지구도 많이 걸어보고 하였습니다.

절대 유리검 아닙니다.  정말 잘쓰고 있습니다. 일단 색상이 이뻐서..ㅎㅎ

 

릴은 5만대 시마노나 다이와릴 사시면됩니다. 그거면 충분합니다.

 

라인 저는 플로팅 라인으로 세미플로팅 라인을 사용합니다. 3호입니다. 

 

 

찌는 2호부터 0.8호까지 사용하고있습니다. 로켓찌라고하지요?그걸 주로 사용합니다.

 

방금 인터넷에서 찾아본 찡니데. 이거 참 좋네요.. 사실 저는 저렴한 로켓찌 하나에 1500~2000원짜리 찌를 사용하는데.. 이렇게 구분되는 선이 있으면 예미한 입질 도 볼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2호찌를 사용하시면 2호 수중찌 사용하시면됩니도. 

 

면사매듭 + 찌홀더+ 찌스탑+ 민물 찌 스토퍼 + 수중찌+ 맨도래 사용하시고 그후 목줄은 연결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뜰채 저렴한거 유터용 2마원짜리 사시면됩니다. 비싸거 필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낚시대 거치대 사시면됩니다 유터는 낚시대를 거치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8천원 정도입니다. 또 살림망이 필요한데 큰걸로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짧은건 고기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민물 찌스토퍼를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하지 않았을 때와 엉킴이 상당히 차이가 나고 수중찌가 바르게 내려갑니다.

 

그래서 많은 유터 낚시꾼들은 꼭 찌스토퍼를 사용합니다. 

 

낚시대를 루엇대를 사용한다고 하였는데 찌흘림낚시대를 사용하시고 1.5호대면 충분합니다.  

가격은 10마원 후반대로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오래씁니다. 

 

라인 같은 경우 세미플로팅 쓴다고 하였는데...  어떤 고수분께서 플로팅과 세미플로팅의 차이는 거의 없고 플로팅 라인이 물을 먹게되면 세미플로팅이된다고.. 생각해보니 맞는 말씀 같습니다.   

 

아! 미끼는!  지렇이 새우가 제일 베스트 한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를 써봤지만..  그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