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을가다입니다. 이번에 주식 공부를 제대로 한번 해보려고 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저는 현제 수익률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해봐야 30%입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그래서 주식 공부를 통해서 수익을 많이 내보고 싶어서 .. 제가 쓰는 주식을 절대 추천하는 주식이 아닙니다.  그러니 다들 그냥 이런게 있구나! 하고 지나가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원해서 주식을 하고 원급을 받으면 그걸 아껴서 주식투자를 열심히하고 있습니다. 

공부해 볼 주식은 바로 앱코입니다.

<앱코>

앱코라는 기업을 아시나요?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서 이렇게 적어보려고합니다.

앱코는 현재 한국의 피시방! 가정 그리고 거의 모든 피시기기 키보드 등 여러 가정제품(대기업 진출X)않는 부분에서 

성공적으로 독보적인 1등을 했습니다. ( 소형 가전 부분)

 

일단 키보드 같은 경우는 앱코가 거의 1등이라고 봅니다.  

 

앱코 재무를 보시면.

 

 

앱코

 

영업이익이 390억입니다. ROE보이시나요? 우와...........엄청납니다 40이 넘습니다.  그게 이유가 있습니다.

솔직히 가전기기인데  이게 한국에서 팔아봐야 얼마나팔겠어?! 라고 생각할 수 있으시면 앱코는 아마존에 판매가 되고 있고 세계적으로 뻣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ROE가 높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시총이 2,601억원..  

이야 이거 PER이 10이 안됩니다. 이야..  그리고 돈도 많이 벌고 . 부채를 좀 찾아봐야 할 것 같지만 많이 줄어 든 것 같습니다.  뭐 유보율이 튼튼하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매출액을 보면 이야... 이거이거.. 정말  꾸준히 보유만 할 수 있다면 크게  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옵니다. 

 

그런데!!!!!!!!!!!!!!!!!!!!!!!!!!!!!!!!!

저는.. 솔직히 예전에 사고 팔았습니다 . 그것도 손절..후.... 

이게 좋은 회사라면 말입니다 .  이것보다 더 저렴한 회사가 있습니다. 똑같이 아마존에..? 에서 판매하고 돈도 더많이 법니다..ㅋㅋ 신기하죠? 그게 바로 슈피겐코리아입니다. 저는 이상하게 머리가 좋은 건지 잔의식이 쫌 높습니다 (쓸대없는 기억력) 자 슈피겐코리아를 보시면.. 

 

시총 3800억대입니다. 매출액이 거의 4000억 영익 800억 그런데 !!!!!!.. 시총 4000억 안됩니다. 

 

제가 보는 앱코는 이 슈피겐코리아랑 비슷합니다.  만약에 슈피겐이 재무도 워낙좋고 무상증자하고  감자(지주)하면 급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코와  슈피겐코리아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그런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반대로 애플의 기기 따른 카메라 또는 반도체 이런 것들은 못만드니까 그만큼의 PER 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앱코 주주님들 화내지마시고^_^..   하지만 가벼우니까 ..  그럼!  

 

 

잘 판단하시고 성투하시길 빕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