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을 가다입니다. 조금 있으면 또 일용일  다가옵니다. 드디어 쉬는 날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행 겸 낚시를 가야지요! 제가 이번에 유튜브를 위해 고프로 블랙 7을 샀습니다. 더욱더 도움이 되는 영상과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그럼 제가 만든 프리 지그 변형 채비 시작하겠습니다.

 

 

 

 

 

 

프리 지그 변형 채비

 

일단 프리 지그라가 무엇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프리 지그는 프리리그에서 변형된 채비입니다.

 

프리리그는 다들 아실 수도 있겠지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원줄에 봉을 먼저 넣고 와이드캡 훅을 다는 채비입니다.

 

  하지만 액션에  한계가 있고 밑걸림에서 프리 지그처럼 자유롭지 않습니다. 프리리그는 지그헤드보다 밑걸림이 없지만 봉돌이 여(바닷속 돌. 바위)에 걸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프리리그 리프트를 할 경우 봉돌이 먼저 올라가고 봉돌이 먼저 내려오면서 웜이 껴저있는 와이드캡 훅이 천천히 내려오며 액션이 부드럽게 되는 채비입니다. 그걸 변형시킨 것이 프리 지그입니다.

 

 

프리 지그는 봉돌을 양도래추를 사용하며 한쪽에는 원줄 그리고 한쪽에는 훅을 바로 다는 것으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훅을 바로 달려면 연결링이 필요합니다. 연결링을 사용하면 와이드캡 훅을 바로 연결하여 하나의 채비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게 프리 지그입니다. 하지만 연결링을 구하거나 실전에서 사용 시 만들어가지 않으면 채비하기 곤란하는 점이 있습니다. 

 

 

이유는 양도래추 + 연결링 + 와이드캡 훅 이렇게 연결해야 하는데 손가락만으로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바로!  연결링이 아니라 양도래추 + 양핀도래 + 와이드캡 훅입니다.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실전에서 바로 채비 가능합니다. 단순히 양도래추와 양핀도래 와이드 탭 훅만 있으면 장비 없이 손가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지그 변형 채비

 

이렇게 보시면 보시면 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생각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또는 저 말고 다른 분들은 벌써 실전에 사용해보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밑걸림이 싫고  채비 만들기 힘들다, 시간이 없다 그러신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그럼 많은 조과 있으시길 ^_^.  안낚 하시고 건강하십시오. 여행을 가다였습니다.

이번 주에 저는 광어 탐사를 떠납니다. 제가 사용해보고 밑걸림이 심하지 안심한 지 확인해보고 다시 리뷰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광어나 우럭에게 반응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잡으면 바로! 사진 찍어 올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Recent posts